로프(대표 조성수)는 26일(화)부터 사흘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에서 열린 ‘커뮤닉아시아(CommunicAsia) 2018’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공동관에 참가해 IOT 기반의 차량 사고인지 및 통보 솔루션 ‘바톤SOS’를 출품했다. (사진: 차량사고 알리미 바톤 SOS)
로프가 개발한 바톤 SOS는 차량 접촉 등 교통사고 발생 시 loT 기반의 사고 감지센서가 탑승자 보호를 위한 자동모드로 전환되면서 현장 위치와 응급구조 신호를 전송한다.
특히, 일반적인 접촉 사고 시에도 버튼만 간단히 조작하면 디바이스로부터 감지신호를 받은 바톤APP가 자동으로 활성화돼 보험사 등 서비스와 연결, 신속한 조치를 실행한다.
조성수 대표는 “개인 차량 이용이 늘어나면서 교통사고가 빈번하고 인명 피해도 적지 않다”며 “응급상황 시 신속한 신고와 조치를 하지 않으면 골드타임을 놓쳐 목숨을 잃거나 장애를 입을 수 있다”고 말했다.
“loT기술이 접목된 바톤SOS는 응급 파트너로 교통사고 시 스스로 사고를 감지해 신속하게 응급 호출을 하기 때문에 소중한 목숨과 탑승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며 또 “차량 고장 시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보험사나 119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 바톤은 IOT 기술의 사고 감지 센서와 애플리케이션으로 차량 응급 상황을 보험사나 119에 전송하는 솔루션이다)
한편,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정보통신산업을 효율적으로 지원, 관련 산업의 진흥기반을 조성함으로써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커뮤닉아시아(CommunicAsia) 2018’에는 고양시, 광주시, 제주시 등의 IT, IOT 관련 기술특화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했다.
올해 29회 째를 맞는 ‘커뮤닉아시아 2018’은 최신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및 기술 정보를 제공하는 ‘NXTAsia’와 영화, TV,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한 ‘브로드캐스트아시아(BroadcastAsia) 2018’, 위성 설루션 정보를 제공하는 ‘satcomm2018’이 동시에 개최한다.
(사진: 이번 전시회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지역 테크노파크, 코트라 등 지원기관과 90여 개 중소 벤처기업이 참가했다)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
카테고리 & 태그
ㅤ
글 상세정보
ㅤ
Previous Post
Next Post
워드프레스 만나기 워드프레스는 아름다운 웹사이트, 블로그, 앱을 만들 수 있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곳에 블로그에 대한 소개를 적어주세요.
Published Date
관련 포스트
ㅤ
알림
최근 포스트
ㅤ
지원서접수 D-8
입사지원문의
프로덕션 기술과 인공지능(AI)을 결합하여 차세대 컨텐츠 컨테이너를 준비하는 팀입니다. 스토리텔링 프로덕트에 미디어 기술을 제공합니다.





답글 남기기